수염왕 오스카

  • 저자 : 김수완
  • 그림 : 김수빈
  • 출판사 : 옐로스톤
  • 출간일 : 2020-09-15
  • 북누리 포인트
    • 할인율 : 10%
    • 적립율 : 5%
    미니 리뷰 : 1
    5
정가

14,000원

할인가

12,600

원 (10% 할인)
개수   
적립금 사용
제본 정보
양장본255*188 mm48 쪽
ISBN
9791187079156
♥ 남들과는 조금 다른 나의 모습에서 특별함을 찾아가는 이야기
♥ 2020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중소출판사 출판콘텐츠 창작 지원 선정작


《수염왕 오스카》의 주인공 오스카는 수염이 긴 고양이예요.
너무 긴 수염 때문에 다른 고양이들로부터 놀림과 외면을 받지요.
그뿐만일까요?
남들과 다른 자기 모습 때문에 슬퍼하고 또 그런 모습을 싫어해요.
하지만 이야기가 흘러가면서 오스카는 더는 긴 수염을 부끄러워하지 않게 됩니다.
비로소 남들과 다른 내 모습에서 특별함을 찾아낸 것이지요.

다르다는 것이 꼭 특별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 특별함을 발견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특별해질 수 있다는 걸 《수염왕 오스카》는 말하고 있습니다.

옐로스톤의 첫 창작 그림책이면서 그림책으로 데뷔하는 작가들의 첫 책입니다. 2020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중소출판사 출판콘텐츠 창작 지원작으로 선정된 행운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긴 수염을 가진 오스카는 어떻게 수염왕이 되었을까요?

우리는 누구나 다른 사람과는 조금씩 다른 자신만의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걸 다양성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눈에 띄게 다른 모습은 때로 놀림감이 되고 따돌림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어린 시절에는 다른 친구들과 똑같이 되기를 원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다른 모습을 단점으로 의식하고 위축되기도 하죠.
《수염왕 오스카》는 자신의 다른 점을 새롭게 인식하면서 어떻게 특별해질 수 있는지 말해주는 그림책입니다. 친구들을 부러워하고 스스로를 부끄러워하던 오스카는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걸 발견하고 뻔한 길을 따르지 않기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수염왕이 되고 친구도 얻게 됩니다.
《수염왕 오스카》는 또한 누구나 왕이라는 걸 말해주는 그림책입니다. 자신만의 특별함을 발견한다면요. 모두가 왕인 고양이 친구들이 사는 털털숲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김수완 (저자) | 대한민국 작가

함께 살고 있는 고양이들로부터 얻은 영감과 일상에서 느낀 감정을 담아 글을 쓴다. 아이들에게는 즐거움과 용기를, 어른들에게는 긍정과 위로를 전하고 싶은 꿈이 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언니와 함께 매일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한다.

김수빈 (그림 작가) | 대한민국 작가

어린아이처럼 천진난만한 고양이들을 돌보면서 고양이를 모델로 한 그림을 그리고 있다. 고양이들과 생활하고 관찰하면서 바라보기만 해도 웃음이 절로 나와 그리는 내내 행복해지는 마법에 걸렸고, 그런 마법이 계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동생과 함께 그림책을 만들었다. 앞으로 아이들과 어른들이 사랑하는 그림이 담긴 그림책을 만들고 싶다. 단 한 곳도 무심히 지나친 곳 없이 세심하게 신경 쓰며 작업한 《수염왕 오스카》는 첫 그림책이다.
일 년에 한 번 맑은 햇빛이 비치는 여름날 털털숲속에서는 고양이 수염대회가 열려요.
긴 수염을 가진 오스카도 수염대회에 나가고 싶지만 친구들은 놀리면서 안 된다고 말합니다.
슬픔에 빠진 오스카는 거추장스럽기만 한 수염을 잘라 버리려 합니다.
그때 작고 까만 거미가 나타나 오스카에게 말을 겁니다.
“정말 멋진 수염이야.” 하고 말입니다. 그러면서 오스카의 기분을 달려 주려고 한바탕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늘을 나는 거미를 보고 오스카는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고 자신도 날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드디어 수염대회 날. 고양이들은 예쁘게 꾸미고 털털숲속으로 향하지만 오스카는 한쪽 구석에서 풍선을 붑니다.
오스카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떻게 수염왕이 되었을까요?
“다르다는 것이 꼭 특별함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 특별함을 발견한다면 특별해질 수 있습니다.
《수염왕 오스카》를 통해 자기만의 특별함을 발견하는 순간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오스카가 하늘을 나는 경험을 하면서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좀 더 넓고 크게 가지게 되고 자신의 모습에 당당해지는 것처럼 이 글을 읽는 어린이들 모두 조금 더 행복해지고 즐거워졌으면 해요.”
-김수완

베스트 3 미니리뷰

5.0 평점
1
0
0
0
0

미니리뷰 작성

  1. 아엠샘 ( yeawon1110 ):

    고양이들의 수염경연대회의 발상도 참신하지만, 그림도 아기자기 예쁘고 무엇보다 특별한 자신만의 모습을 만들어가는 오스카의 사고가 아이들에게 자신의 단점도 장점화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 yeawon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