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 생 미아오
- 옮김 : 박소연
- 출판사 : 달리
- 출간일 : 2020-02-20
- 북누리 포인트
- 할인율 : 10%
- 적립율 : 5%
3.5
12,000원
10,800
원 (10% 할인)죽음과 추억이라는 주제를
아이의 눈높이에서 아름답게 풀어낸 그림책
죽지 않고 영원히 사는 해파리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죽을 것 같다가도 다시 살아난다니, 소년은 그 해파리가 신비롭기도 하고 부럽기도 했습니다. 죽지 않고 영원히 산다면 아무와도 헤어지지 않아도 되니 말입니다. 그리고 사람도 그럴 수 있는지 궁금했지요. 소년의 물음에 할아버지는 사람도 영원히 살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며칠 뒤 하늘나라도 떠난 할아버지가 소년을 찾아왔습니다. 사람이 영원히 살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려고 말입니다. 사람은 어떻게 영원히 살 수 있게 되는 걸까요?
『우리 다시 만나요』는 사랑하는 사람의 기억 속에 영원히 살기 위해 원하는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는 ‘환생 도시’로의 여행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동양적인 소재를 서양화와 결합해 독특하고 개성 있는 작품을 펴내는 작가 생 미아오의 아름다운 상상력이 담겨 있습니다. 이별에 대처하는 방법과 누군가를 추억하는 일에 대해 아이의 눈높이로 낭만적이고 따뜻하게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생 미아오 (저자) | 영국 작가
박소연 (번역가) | 대한민국 작가

환생 도시로의 여행을 통해 깨닫는 기억의 의미
『우리 다시 만나요』는 죽음과 기억이라는 다소 어렵고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아이의 눈높이에서 신비롭고 낭만적으로 그려낸 이야기입니다. 아이들도 한 번쯤은 ‘죽음’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어제까지만 해도 함께 웃고 식사를 하고 얘기를 나눴던 사랑하는 존재를 다시는 영영 볼 수 없게 되었다는 사실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누군가를 다시는 볼 수 없게 된다는 것을 받아들이기도 쉽지 않지요. 아이들은 아무와도 헤어지는 일이 없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서 이야기 속 소년이 그랬던 것처럼 ‘죽지 않고 영원히 사는 해파리’에 대한 이야기는 아이들의 귀를 쫑긋하게 만들 테지요.
영원히 죽지 않는 해파리 이야기를 들은…
작성된 미니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