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대를 위한 영화 속 로봇인문학 여행

  • 저자 : 전승민
  • 출판사 : 팜파스
  • 출간일 : 2020-11-30
  • 북누리 포인트
    • 할인율 : 10%
    • 적립율 : 5%
    미니 리뷰 : 0
    3.5
정가

13,800원

할인가

12,420

원 (10% 할인)
개수   
적립금 사용
제본 정보
반양장본152*220 mm247 쪽
ISBN
9791170263746
미래 기술의 집약체를 꼽으라면 단연 ‘로봇’이다! 인공지능만큼이나 미래 사회의 핵심 기술이 되는 ‘로봇’은 이미 우리 일상 곳곳에 들어와 활약하고 있다. 그렇다 보니 우리는 막연히 로봇이 무엇이든 할 수 있고, 인간보다 더 인간 같은 로봇도 나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현재 로봇 기술은 얼마나 이루어져 있을까? 인공지능과 로봇은 어떤 관계일까? 우리는 로봇에 대해 얼마나 제대로 알고 있을까?

『십 대를 위한 영화 속 로봇인문학 여행』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로봇들을 감상하며, 로봇이란 정확히 무엇인지 알려주고, 로봇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생생하게 살펴본다. 인간을 지키는 로봇, 인간을 공격하는 로봇, 인간을 위해 일하는 로봇 등 영화 속 다양한 로봇을 보며 우리가 로봇으로 투영하는 바람과 기대는 무엇인지 들여다본다. 중요한 것은 로봇이야말로 기술과 사회의 미래를 가장 정확하게 그려주는 과학 청사진이며, 미래 기술의 궁극적인 목표가 된다는 것이다. 로봇에 대해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첨단 과학의 흐름을 읽을 수가 있고, 더 나아가 미래 사회를 꿰뚫어보는 안목도 키울 수 있다. 청소년들은 이 책을 보면서 로봇 영화라는 친근한 매개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과학 기술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미래 사회와 기술의 흐름에 대한 지식과 안목을 쌓게 될 것이다.
Theater 01 영화로 이야기하는 ‘로봇의 정의’

#01 100년 전 사람들이 상상한 최초의 안드로이드 ‘마리아’를 만나다 〈메트로폴리스〉
#02 로봇은 반드시 ‘무선 조종’이어야 한다고? 분분한 로봇의 기준에 대해 〈철인 28호〉
#03 인류를 구하는 영웅, 거대 로봇을 꿈꾸다 〈퍼시픽 림〉
#04 인공위성 …

전승민 (저자) | 대한민국 작가

‘현실 세계에 도움이 되는 기술이 진짜 과학’이라는 모토로 국내 과학 기술계 현장을 두 발로 뛰고 있는 과학기술 전문 저술가다. KAIST 미래전략대학원 과학저널리즘 과정을 졸업하고, 『과학동아』 기자, 대전 대덕연구단지 전담기자, [동아일보] 과학팀장, 동아사이언스 온라인뉴스 편집장 및 수석기자를 지냈다. 현재 프리랜서 과학저술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십 대가 알아야 할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의 미래』가 있다.
“첨단 과학의 결정체, 로봇!”

미래에는 자동차가 아니라 로봇을 타고 다닌다고?
생각하는 로봇과 함께 사는 사회가 열린다면?
로봇은 전자 인간이 될 수 있을까?
로봇으로 우리의 일자리를 모두 대신하게 될까?
로봇의 권리와 인간과의 공존은 과연 가능할까?

이제 영화를 보며 첨단 과학기술과 미래 사회,
그리고 로봇 인간과 함께하는 세상을 탐구하다!

영화나 로봇, 둘 중 한 가지 이상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 이상의 독자분이라면 누구든 이 책을 마음 편하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영화 속에서 보는 수많은 로봇 기술이 과연 얼마나 현실성이 있는지, 어떤 점이 비과학적인 영화적 설정이며, 어떤 점이 미래사회에 등장할 첨단 기술인지를 차근차근 생각해 볼 수도 있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에 대한 적지 않은 상식 또한 쌓일 것입…

베스트 3 미니리뷰

0.0 평점
0
0
0
0
0

미니리뷰 작성

  1. 작성된 미니리뷰가 없습니다.